던전을 탐험하는 전형적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자동 전투와 자동 이동을 갖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스킬을 사용하거나,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보스 등장을 선택하거나 아이템 사용을 선택하는 등 생각보다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여 자동 게임 플레이가 진행되면서도 다양할 할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오히려 자동 전투 덕분에 스트레스 없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요소로 느껴집니다. 자동 플레이 게임도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저에게 처음 느끼게 해준 게임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으로 이 게임은 플레이하고 있지 않을 때도 캐릭터가 성장하고 게임 머니를 모아주기 때문에, 게임을 해야겠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항목 

 내용

 플렛폼

 IOS

장르

 액션, 롤플레잉

특징

 자동 전투

 자동 이동

 환생

 F2P (Free to Play)

기타

 공식 한글화

Good

 아기자기한 그래픽

 적절한 밸런스

 반복 플레이 요소

 Bad

 단순한 플레이

 Score

 82 / 100



액션 롤플레잉 게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이 게임은 일종의 클릭커 게임입니다.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되고, 특정 선택지를 선택하거나, 아이템 또는 스킬을 사용하며 게임을 진행해 나갑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성장 방향을 결정할 수 있지만, 게임 이동 등은 전혀 개입할 수 없습니다.




흔히 이런 자동 진행 게임의 경우, 반복 플레이가 지루하거나, 게임 플레이에 개입할 요소가 적어 금방 실증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반복 플레이에 대한 부담을 플레이 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성장할 수 있다는 시스템을 통해서 적절하게 극복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로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과 환생 시스템을 통해 캐쉬를 얻을 수 있으므로 오랫동안 플레이 한다면 캐쉬에 대한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는 매력을 느낄 수 있었지만, 반대로 개발자가 과연 수입을 거둘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코스튬 또는 캐릭터를 캐쉬를 통해 제공했다면 개발자도 좀 더 수익을 거두어 win-win 하는 게임이 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 요약 >

자동 플레이를 지원하는 액션 롤플레잉, 반복 플레이도 좋고 게임을 하지 않아도 성장한다는 매력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지만, 수익 모델이 조금 아쉬운 게임



'게임 이야기 > Mobile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CARTOON 999  (0) 2016.09.05
[IOS] Pocket Stables  (0) 2016.08.21
[IOS] First Strike  (0) 2016.07.16
[IOS] Out There: Ω Edition  (0) 2016.06.16
[IOS] Dragonball Z 폭렬격전  (0) 2016.03.12
Posted by Kr해머
,